본문 바로가기
그 외 지역ღ/전라도ღ

순천 인제동 아랫장 국밥 맛집[건봉국밥]

by 여니_워니 2022. 8.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순천 아랫장에서 

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건봉 국밥을 소개해 드립니다!

 


건봉 국밥

매일 06 : 00 -  21 : 00

📞061-752-0900

🚩전라남도 순천시 장평로 65


건봉국밥

6월에 방문했던 

건봉 국밥입니다. 

그땐 한창 비가 많이 쏟아져서

외관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네요😥

 

since 1987부터 

자리 잡았던 건봉 국밥 

모범음식점과  백년가게에도

선정되어서 티비에도 

여러 번 방송 출연했다고 합니다.

조형물

들어가자마자 눈에 띄는 

거대한 수저세트 ㅎㅎ 

한쪽 벽면에다가 저렇게 

장식을 해놨더라고요!

건봉국밥 메뉴판

메뉴 선택은!!! 

아무래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2인 세트를 주문해 보았는데요 

비 오는 날 국밥이라니 

막걸리가 빠질 수 없는 

조합이지요?

건봉국밥 밑반찬

밑반찬들은 이렇게 

쟁반에다가 가지런히

놓여서 가져다주시는데요.

여기 김치가 왜 이렇게 맛있죠??

 

 

한쪽에는 셀프코너가 있어서

부족한 반찬들을 

가져다 먹기도 편했습니다!!

특히 김치는 리필을 몇 번이나 했는지

너무 맛있어서 아직도 기억난답니다.

건봉 국밥

하얀 국물로 나오는데

속에 다진 양념이 숨겨져 있어요

그래서 잘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국밥 맛은 특유의 감칠맛이 나고

안에 건더기가 굉장히 많이 들어있어서

건더기 파인 저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세트 메뉴

수육과 순대 위에

부추를 올려서 나오는데요

수육이 진짜 부드러워서

입안에 살살 녹는 느낌이었어요!!

수육과 부추

꼭 초장에 찍어서 

이렇게 세트로 먹어야 한다는 

제 남자 친구 ㅎㅎㅎ 

 

그래서 오늘도 초장과 

함께 수육을 먹어보았습니다.

순천 막걸리

순천의 막걸리 

나누우리를 처음 먹어봤는데요

제주 막걸리에 비해서 

좀 더 달달한 맛이 강했습니다!!

건봉국밥 김치판매

아, 참고로 건봉 국밥은 

이렇게 김치도 같이 팔고 있었어요

심지어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저는 나중에 한번 

시켜서 먹어보려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