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지역ღ/전라도ღ

전라남도 순천 [서울깍두기]

by 여니_워니 2022. 3.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순천 연향동 국민은행 사거리에 위치해있는 식당!

서울깍두기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장사가 워낙 잘되는 집이어서 그런지

조례동에도 체인점이 있었어요😁

 


 

서울깍두기

연.중.무.휴

혹시 모르니 전화번호 남겨드려요!!

061-724-6333


 

국민은행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찬바람이 불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

남자 친구가 여기가 맛집이라며 데리고 가줬어요!

 

 

내부는 보시는 것처럼 

넓어서 좌석은 여유로운 편이었어요.

저희는 한 시반쯤 넘어서 도착했기 때문에 더욱 여유로웠던 것 같아요.

 

설렁탕 맛집이라고 계속 들었는데 

남자 친구가 저 몸보신을 시켜주겠다면서 

본인은 설렁탕(10,000원)을 저는 꼬리곰탕(22,000원)을 시켜줬어요.

자랑 아닙니다 여러분😊

 

아 근데 여기는 막걸리를

판매하지 않고 있어서 신기했어요!!

수저통은 탁자에 붙어있었고

상 위에는 메뉴판 옆에 간결하게 소금과 후추만 놓여있었어요.

드디어 기다리던 음식들이 나왔는데요!

깍두기와 겉절이 양파절임이 나왔어요.

여기 깍두기 진짜 너~~~~ 무 맛있었어요.

그래서 식당 이름이 서울깍두기인 걸까요?

 

 

뽀얀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찾아봤는데 

역시나 국내산 사골과 최상급 양지고기를

오랜 시간 삶아 우려냈다고 하네요.

 

각자 입맛대로 구비돼있는

소금과 후추를 적당히 넣어서 한입 한입 먹었습니다.

 

사실 저는 꼬리곰탕을 처음 먹어봐서 먹을 줄을 몰랐는데요

이렇게 고기를 양파절임에다가 넣어서 같이 먹는 거라고 알려줬어요!

저렇게 숟가락에 한입 만들어서 

입에 넣었는데 진짜 고기가 사르르 녹아들었어요.

 

꼬리곰탕에는 당면이 들어가 있었고 

설렁탕에는 소면이 들어가 있는 차이점이 있었어요.

 

처음으로 뚝배기를 들고 

국물을 먹어봤는데요. 

남자 친구가 보고 놀랐었네요 😋

 

제주도에도 이렇게 맛있고 

깔끔한 설렁탕 집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여기서 한 그릇 하시면 정말 하루가 든든한 느낌이 드실 거예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본 게시물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